본문 바로가기
명언 제조기

(일본)☆인생 도전기 28일차☆ ( 개. 과. 천. 선 )

by TMP(돈과 시간을 버는 사람들) 2024. 10. 19.

1. 오늘은 많은 것을 하기보다 짧고 굵은 하루였습니다.!!

저와 친구는 15년 지기 친구입니다.~ 저는 20대 후반이고요!!
오늘은 친구와 많은 얘기를 하며 여행을 하였습니다.!!! 그 와중에 느낀 단어가
개과천선이라는 사자성어랑 의미가 너무 같아서 한번 적어봅니다.!!!

느즈막히 일어나 늦은점심을 먹으며~
일본식 카래 라고해서 왔는데 음....음... 가격은 12000엔인데... 음...음... 너무 별로입니다..
가나자와성 외곽!!
가나자와성!!! 외곽!! 친구와 산책을하며 하루종일 많은얘기를 나누며 우리의 여행 에서 느낀점 을 얘기하는 하루입니다.

2. 친구와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!!

친구가 문득 그런 얘기를 하더군요!!
친구야 사람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게 엄청 어려워한다? 친구야 그런데 네가 옛날하고 많이 달라진 게 보인다 잘못을 인정하고 받아드리는 모습이 보여서 기분 좋다.
이렇게 말해주더라고요? 너무 기분이 좋지만 한편으로는 왜 그렇게 살았을까 옛날의 저의모습을 생각해 보니 저는 잘못을 하면 자기 합리화를 하려고 많이 노력했던 거 같아요 여행이라서 그런 걸까요? 조금 이해하고 조금 양보하고 조금 생각하고 그렇게 조금씩 하다 보니 이제는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고 친구랑 싸우게 되더라도 조금 양보하지 조금 이해하지 이런 게 생각되더라고요 친구도 그렇고요.  그 기분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싶어 이렇게 몇 자 적어봅니다.!!

겐로쿠엔 안에있는 신사라고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커서 다 돌지는못하고 여기또한 외곽만.. ㅎㅎ
하나하나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아름답고 멋지네요!!
일본 사진은 찍을때마다 명작이죠?
수백년이 지난 나무라고합니다. 이나무는 일본의 모습을 다 기억할까요? 식물도 살아있으니까요 하하..?
친구와 많은얘기를 나누고 기분좋게 고기먹으며 !! 참고로 대패정식 이라는 메뉴인데 1인당 850~1250엔 까지 사이즈가 다양합니다. 고기많이.밥많이.고기밥많이 이렇게 있는데 저희는 고기많이 정식 해서 1050엔 줬습니다.!!!

☆☆오늘의 한마디☆☆
(개. 과. 천. 선) 참 어려운 말입니다.

저도 살면서 몇 번 들어본 적 없는 말이고요 인터넷에 보면 나쁜 것을 싹 없애버리고 새롭게 태어나다는 뜻이 있지만 친구얘기를 듣고 인터넷에 새롭게 태어나는 뜻이라고 검색해 보니 개과천선이라는 사자성어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에 느낀 점으로 오늘을 마무리하겠습니다.
(나의 잘못을 인정할 때 그게 가장 멋있을 때다
내 잘못을 받아드렸을 때 비로소 나는 성장한다.)

제가 느낀 점입니다. 여러분들은 잘못하였을 때 어떻게 행동하시나요? ㅎㅎ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.

댓글